2022/08/02

체리나무에 열린 체리



오랜만에 낮잠을 자는데 어머니가 내 방에 들어와서 나를 깨웠다. 무슨 일이 생겨서 깨운 줄 알았는데 다행히 그런 것은 아니었다. 어머니는 빨간 열매를 나에게 건네면서, 신기한 일이라고, 체리 나무에 앵두가 열렸다고 말했다. 체리 나무에 앵두가 열릴 리가 있나. 먹어보았다. 체리였다. 어머니는 체리 나무에 체리가 열렸다고 나를 깨운 것이었다.






화가 났다. 나는 잘 자고 있었다. 그래도 어머니 나름대로는 신기한 것을 보았다고 생각하여 나를 깨웠을 것이다. 어머니께 화를 내지는 않았다. 나는 어머니께 앵두가 아니고 체리다, 예전에 먹었던 맛없는 체리와 맛이 똑같다고 말씀드렸다. 그런데 어머니는 체리가 이렇게 생기지 않았다고 하셨다. 아니, 체리가 이렇게 안 생기면 어떻게 생겼단 말인가?

<조선왕조실록> 같은 데 암탉이 변하여 수탉이 되었다는 식의 기록이 나오는데, 아마도 체리나무에 앵두가 열렸다는 식의 보고였을 것이다.

(2022.06.02.)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초등학교 셔틀버스의 전원주택 진입로 출입을 막다

전원주택 진입로에 깔린 콘크리트를 거의 다 제거했다. 제거하지 못한 부분은 예전에 도시가스관을 묻으면서 새로 포장한 부분인데, 이 부분은 다른 부분보다 몇 배 두꺼워서 뜯어내지 못했다. 그 부분을 빼고는 내 사유지에 깔린 콘크리트를 모두 제거했다.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