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9

어미를 기다리는 화천이 새끼



며칠 전이었다. 밤 9시였나 10시였나, 화천이 새끼는 책상 위에 올려놓은 빗자루에 앉아서 꾸벅꾸벅 졸고 있었다. 골판지로 만든 고양이집에도 안 들어가고 오밤중에 빗자루 위에서 졸고 있었다. 고양이집 안은 비어있었다. 화천이가 어디 간 것이다. 쥐라도 잡으러 간 모양이었다. 화천이는 가끔씩 밤에 쥐를 잡아온다.

아마도 화천이 새끼는 어미를 기다리고 있었던 모양이다. 밤에 한 마리가 대문 밖에 나가면 한 마리는 자기 집에 들어가지도 않고 현관문 근처에서 웅크리고 있다. 한 마리가 마저 들어와야 두 마리가 같이 집으로 들어간다.

오늘 아침에 화천이는 보이지 않았다. 화천이 새끼만 현관문 앞에 있었다. 내가 교회 가기 직전에야 화천이가 집에 돌아왔다. 교회 가려고 현관문을 나설 때 화천이가 새끼 쥐를 물고 총총 걸음으로 대문으로 들어왔다. 화천이를 본 새끼가 “와-앙” 하고 울자, 화천이는 잡아온 새끼 쥐를 주저 없이 자기 새끼 앞에 놓았다. 화천이 새끼는 어미가 던져 놓은 쥐를 곧바로 집어물었다.





(2020.02.09.)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초등학교 셔틀버스의 전원주택 진입로 출입을 막다

전원주택 진입로에 깔린 콘크리트를 거의 다 제거했다. 제거하지 못한 부분은 예전에 도시가스관을 묻으면서 새로 포장한 부분인데, 이 부분은 다른 부분보다 몇 배 두꺼워서 뜯어내지 못했다. 그 부분을 빼고는 내 사유지에 깔린 콘크리트를 모두 제거했다.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