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9

사랑방에 들어와서 새끼를 낳은 화천이



화천이가 새끼 낳을 날이 머지않은 것 같아서 새끼 낳을 집을 주말에 새로 만들어주었다. 현관문 앞에 화천이 집이 있지만 만든 지 오래되어서 더럽기도 하고 여러 가지로 화천이가 안 좋아할 것 같아서 창고 구석에 새로 만들어놓았다. 예전에도 신변의 위협을 느낀 화천이가 창고로 새끼들을 옮긴 것을 참고해서, 이번에는 사람이든 다른 고양이든 아무도 눈치 못 채도록 아예 창고에서 새끼를 낳게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아무도 모를만한 곳에 새로 만든 집을 두었는데 화천이는 위치를 알아야 하니까 화천이를 두 손으로 들어서 창고 구석에 둔 집에 밀어넣었다. 한동안 그르릉거리면서 있더니 집 밖으로 나왔다. 혹시나 집어서 한 번 더 화천이를 들어서 새로 만든 집에 밀어넣었는데 또 한참 동안 그르릉거리면서 있더니 또 집 밖으로 나왔다. 마음에 안 든다는 건지 아직 새끼 낳을 때가 아니라는 건지 알 수 없었다.

월요일에는 화천이가 사랑방에 뛰어 들어갔다. 문이 열린 틈을 타서 들어간 것이 아니라 방충망 문의 틈을 비집고 들어갔던 것이다. 새끼 낳을 때가 얼마 안 남았기 때문에 배가 한참 불렀는데도 굳이 그 좁은 틈을 비집고 사랑방 안으로 들어갔다니, 화천이는 그렇게나 방에 들어가고 싶었던 모양이다. 원래 같으면 방에 들어가도 어슬렁거리면서 돌아다니고 놀 텐데, 이번에는 방에 들어가더니 소파와 뒤주 사이에 콕 들어가서는 불러도 나오지 않았다. 화요일에 기숙사에 갔다가 금요일인 오늘 집에 돌아와 보니 화천이가 사랑방 안에서 새끼들에게 젖을 먹이고 있었다. 그러니까 내가 만든 집은 마음에 안 들었고, 애초부터 사람 사는 집 안에 들어가서 새끼를 낳을 마음이었던 모양이다.

화천이가 무슨 마음으로 사랑방에 들어왔는지는 모르겠다. 예전에 집 안에 며칠 살아보니 괜찮아서 아예 이번 참에 집에 눌러앉으려고 하는 것인지, 아니면 수컷 고양이 등 새끼를 위협할 만한 요소들을 사람이 막아줄 것이라고 믿어서 집에 들어와서 새끼를 낳은 것인지는 모르겠다. 털 있는 짐승이 사람과 같이 실내에서 사는 것은 좋지 않은 일이지만, 갓 낳은 새끼를 쫓아낼 수 없어서 일단은 사랑방에서 지내게 하고 있다.






(2021.07.09.)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초등학교 셔틀버스의 전원주택 진입로 출입을 막다

전원주택 진입로에 깔린 콘크리트를 거의 다 제거했다. 제거하지 못한 부분은 예전에 도시가스관을 묻으면서 새로 포장한 부분인데, 이 부분은 다른 부분보다 몇 배 두꺼워서 뜯어내지 못했다. 그 부분을 빼고는 내 사유지에 깔린 콘크리트를 모두 제거했다.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