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3

[EBS] 장하석의 <과학, 철학을 만나다> (총 13강)

1강. 과학이란 무엇인가?

( www.youtube.com/watch?v=fI8w_BYdjtw )

2강. 지식의 한계

( www.youtube.com/watch?v=koN0g0MqVE8 )

3강. 자연의 수량화

( www.youtube.com/watch?v=Z7kWZw8d-tU )

4강. 과학혁명

( www.youtube.com/watch?v=KYPD2D2-gnI )

5강. 과학적 진리

( www.youtube.com/watch?v=JzPLE6QW0UU )

6강. 과학의 진보

( www.youtube.com/watch?v=oO8q3g9kDSg )

7강. 산소와 플로지스톤

( www.youtube.com/watch?v=6xzIQ0uEdnE )

8강. 물은 H2O인가

( www.youtube.com/watch?v=bFn6m-7E2Ew )

9강. 물은 항상 100℃에서 끓는가?

( www.youtube.com/watch?v=cAbo3gg_OkU )

10강. 집에서 하는 전기화학

( www.youtube.com/watch?v=7M0E8rLVMSg )

11강. 과학지식의 창조: 탐구와 교육

( www.youtube.com/watch?v=i-dcbaJHWM0 )

12강. 다원주의적 과학

( www.youtube.com/watch?v=7tajCjeQEYE )

13강. 과학, 철학을 묻다

( www.youtube.com/watch?v=WfxdpKzp7Fg )

(2019.04.23.)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내가 철학 수업을 올바른 방향으로 하고 있다는 증거

대학원 다니면서 들은 학부 수업에서 몇몇 선생님들은 수업 중간에 농담으로 반-직관적인 언어유희를 하곤 했다. 나는 이번 학기에 학부 <언어철학> 수업을 하면서 그런 식의 농담을 하나도 하지 않았다. 나부터 그런 반-직관적인 언어유희에 재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