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7

[강연] 이상욱 교수 (한양대 철학과)

[목요철학 콜로키움] 제85회. <과학혁명의 구조> 이전의 과학철학 / 이상욱 교수(한양대 철학과)

( www.youtube.com/watch?v=snBjMOstPkY )

[목요철학 콜로키움] 제87회. <과학혁명의 구조>와 과학혁명의 세 가지 형태 / 이상욱 교수(한양대 철학과)

( www.youtube.com/watch?v=M-awmvlfBLw )

[목요철학 콜로키움] 제89회. 공약불가능성과 비교불가능성, <과학혁명의 구조>의 핵심 개념 / 이상욱 교수(한양대 철학과)

( www.youtube.com/watch?v=p5_ALKoPguo )

[목요철학 콜로키움] 제91회. 토마스 쿤 과학철학의 다면성 / 이상욱 교수(한양대 철학과)

( www.youtube.com/watch?v=7ZZC41ChajU )

[목요철학 콜로키움] 제93회. 과학혁명의 구조 이후의 여정 / 이상욱 교수(한양대 철학과)

( www.youtube.com/watch?v=4368xa082AA )

[2022 미래인문학 토크] 제2회. 디지털 대전환과 포스트휴머니즘 시대를 위한 미래 인문학 / 이상욱 교수

( www.youtube.com/watch?v=YnVAQ-qzisc )

(2023.01.07.)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내가 철학 수업을 올바른 방향으로 하고 있다는 증거

대학원 다니면서 들은 학부 수업에서 몇몇 선생님들은 수업 중간에 농담으로 반-직관적인 언어유희를 하곤 했다. 나는 이번 학기에 학부 <언어철학> 수업을 하면서 그런 식의 농담을 하나도 하지 않았다. 나부터 그런 반-직관적인 언어유희에 재미를...